티스토리 뷰

반응형

웹툰작가 기안84가 건물주가 되었다는 소식이 나오며 화재가 되고 있는데요. 기안84가 구입하였다는 건물과 궁금한 내용들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안84 건물주 빌딩 매입



웹툰작가 기안84의 석촌동 소재 빌딩을 매입하였다는 소식과 함께 검색포털에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기안84가 매입하였다는 석촌동 소재의 빌딩은 4층규모의 건물로 부동산 전무가의 의견에 의하면 기안84는 지난해 11월경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한 건축규모 지하 1층 ~ 지상 4층 짜리로 대지면적 102평 규모의 상가건물을 매입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매입금액은 46억원에 달한다고 하네요.



기안84가 매입한 이 빌딩의 경우 리모델링을 염두해 두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 예능학원과 식당이 입점하여 성업중인 상태라고 합니다.  향후 해당 빌딩을 사옥으로 직접 운영하고 동시에 임차를 통한 임대수입을 볼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해당 빌딩의 위치인 석촌동의 경우 석촌역 역세권으로 9호선이 추가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호재를 않고 있으며 송파 헬리오시티 입주에 의한 호재가 만연한 지역이라고 합니다.



기안84의 수입이 상당한 수준으로 알고는 있었지만 송파의 빌딩을 매입할정도의 재력을 벌써 모았다는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놀라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그럼 기안84의 수입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안84 재산 수입 


기안84의 경우 본업은 웹툰작가이며 방송을 부업으로 하고 있는데, 워낙 최고의 예능 중에 하나인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방송의 수익이 전체 벌어들이는 수익원 중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실제로는 웹툰으로 벌어들이는 수입의 1/10 수준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만큼 현재 네이버에서 연재중인 웹툰들을 통한 수입이 상당하다는 말이 되는데요. 정확하게 기안84의 연수입을 알아낼 수는 없었지만 2018년 기준 네이버 소속 웹툰작가의 연평균 수입이 2억2000만원 수준으로 평균 월 수입이 1,400만원 수준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네이버 간판 웹툰 작가중 하나인 기안84이니 웹툰을 통한 광고수입등을 다 한다면 연 수입이 2억2000만원 이상인것은 당연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실제 기안84가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기안84' 웹툰 회사의 신입 직원 모집 당시 신입급 초봉 3,000만원, 경력직은 연봉 3300만원부터 협의를 한다고하며 그외 복지등이 알려지면서 웹툰을 꿈꾸는 작가들사이에서는 꿈의 직장으로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그리고 한 기자의 말에 의하면 "기안84가 평소 검소한것으로 유명하지만 한 여성에게만은 아낌없이 돈을 쓰는데 그 여성이 바로 어머니" 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가수 슬리피 역시 방송에서 얘기하기를 "기안84의 수입이 상당한것으로 아는데 충격적일정도로 소탈하다며 그많은 돈들을 저축하고 있는 건지 궁금하다." 라며 얘기한적이 있습니다. 역시 기안84의 경우 엉뚱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기도 비난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방송에서 종종 보여주었던 어머니를 대하는 모습에서 드러나는 효심이 있었는데 대단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워낙 엉뚱하고 4차원적인 모습으로 인하여 사기당하는건 아닌가 싶었는데 사실 기안84의 경우 모든 돈관리를 세무사를 통하여 관리를 할 정도로 돈관리에 철저하다고 합니다. 모친을 위하여 제주도에 집을 사주기도 하고 모친의 차가 고장나니 바로 새차를 뽑아줄 정도로 어머니에게는 돈을 아낌없이 사용하는 모습을 보이는 반면 자기자신은 머리도 본인이 직접 자르고 옷도 잘 사입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지금 보아하니 제대로 돈을 쓸 줄 아는 사람이 기안84이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기안84는 올해 37세로 2008년경 웹툰 '노병가'를 통하여 웹툰 작가로 데뷔한 후 인생의 히트작인 '패션왕'을 거쳐 현재 네이버에 '복학왕', '회춘' 을 연재 중에 있습니다. 정말 어리다면 어린나이에 벌써 송파에 빌딩을 매입하여 건물주의 자리에까지 오른 기안84인데 정말 보이기에는 형편없는 몰골을 자주 보여왔지만 네티즌이 평가하고 있는것처럼 전형적인 '외유내강' 의 인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네티즌들도 기안84의 건물 매입 소식을 듣고 "희한하게 응원해주고 싶은 사람" 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과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는 팬들의 모습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웹툰 '패션왕'을 통하여 기안84를 알게되고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에 출연하면서 기안84의 개인적인 팬이되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에 없어서는 안될 인물이 되었을 정도로 방송에서도 훌륭하게 자리잡고 웹툰에서도 TOP 급에 서있는 만큼 앞으로도 별탈없이 좋은 모습만을 보여주기를 기원하며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