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며 무명이던 시절을 벗어던지고 이름을 알리게 된 개그맨출신 트로트가수 영기가 최근 라디오 출연을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미스터트롯 출신 트로트가수 영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터트롯 영기


MBC개그맨 공채 17기 출신인 트로트가수 영기는 벌써 13년차의 연예인인데요. 하지만 개그맨으로 데뷔하여 MBC에서 활동을 해오다 코미디 프로가 사라지며 SBS로 이적후 키키크루,일진쌤, 붕어빵 등의 프로를 통해 활동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개가수로 활동을 하며 이번에 미스터트롯에 출연을 하며 오랜 무명생활을 이겨내게 되었는데요. 영기는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본선2차까지 오르는 실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영기는 미스터트롯 현역부A조로 출연하여 첫 무대에서 지난해 크론병을 얻어 지금까지 크론병을 앓고 있다고 밝히기도 하면서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하였는데 기운이 없어 자신의 노래인 한잔해를 부르기도 쉽지 않았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영기 가정사 크론병


트로트가수 영기는 이후 출연한 '사람이 좋다'에 출연하여 크론병이 걸리게 되었을 당시에 대한 이야기와 불우했던 가정사를 털어놓으며 또 한번 화제가 되었는데요.



16년전 세상을 떠난 "아버지가 도박에 빠지고 알코올 문제로 가정폭력을 심하게 당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며 아버지에 대해 안좋은 기억만 얘기를 하면 아버지에게 잘못하는거 같아 좋은 얘기를 하고 싶지만 좋았던 기억이 없다." 라며 안타까운 사연에 많은 분들이 가슴아파 하기도 하였습니다.



영기의 아버지는 가정에 소홀하고 폭력을 행사를 하다보니 영기는 맞지 않기위하여 여관방을 전전하며 살기도 하였다고 하는데 너무 자주 맞아 이대로 살수는 없다고 생각하여 엄마,형과 같이 여관에서 살았다고 하네요.



크론병에 대하여 '사람이 좋다' 에서 얘기하기를 "어느날 배가 너무 아파서 화장실에 변을 보러 들어갔는데 냄새가 이상하여 확인하여 보니 전부 피였다며 이후 10차례의 혈변을 본 이후 너무 어지러워 화장실에서 쓰러지게 되었다." 라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병원에 가게된 영기는 지난해 8월 크론병이라는 병을 진단받았다고 하는데 이로 인해 소장을 절제하는 수슬을 받았다고 하네요.



크론병은 완치가 될 수 없는 병으로 '입부터 항문, 소화기관 어디든 발병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 질환'인 병으로 장에서 계속 염증반응이 일어나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하는 등 만성적으로 혈변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약을 먹는등 관리를 평생 해주어야하는 병이라고 하네요.


영기 한잔해 동네오빠


아마 휴계소를 들린다던가 텔레비에서 한번쯤을 들어봤을법한 노래가사 '한잔해 한잔해 한잔해 갈때까지 달려보자 한잔해' 라는 가사를 보면 머리속에 들려오는 메들리가 있을것입니다. 



이노래의 주인공이 바로 영기인데 지금 검색 포탈에 '한잔해'를 검색하면 아티스트가 박군으로 나오고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영기가 바비문 소속의 전속 계약을 해지하며 2019년 7월 당시 '한잔해' 곡을 만든 바비문이 영기에게 응원사용금지가처분을 신청하며 소송을 건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  '한잔해'는 발매한지 2달도 안되어 멜론 트로트 차트에서 9위를 기록하는등 굉장한 인기를 얻었었는데 결국 이 소송은 최종적으로 기각되어 바비문을 상대로 한잔해 가처분 신청을 한 영기가 승소를 하였습니다. 


그러며 소속사 관계는 깔끔하게 해결이 되었지만 '한잔해' 곡에 대한 소유권을 잃게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음원의 저작권은 바비문에 있어 600만불의 사나이 프로젝트 통해 '한잔해' 가수를 뽑는 오디션을 통해 '박군' 이 새롭게 주인으로 탄생하였고 이후 모든 노래 음원사이트에는 '박군의 한잔해'만 남았을 뿐 영기의 '한잔해'는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미스터트롯' 출연 이후 지난 10일 '동네오빠'라는 음원을 발매하여 인기에 힘입어 멜론성인가요 차트 20위권 안으로 진입 소리바다 차트 3위를 차지하는등 음원차트에 집입하여 성공적인 시작을 하였습니다.



영기 본명 나이 키 프로필


트로트 가수 영기는 본명이 권영기로 따로 예명으로 이름을 달리  사용하지 않고 성만 뺀 '영기'라는 이름을 활동을 하고 있는데 그의 나이는 1985년 6월생으로 올해 나이 36살이 되었습니다.



고향은 경북 안동으로 현재 가족은 엄마와 형이 있다고 하네요. 키는 181cm로 상당히 큰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기는 개그맨 시절에도 코너를 통하여 음악개그나 노래를 부르는 코너를 많이 하기도 하였는데 고등학교 시절에도 밴드부에서 보컬을 하였을 정도로 노래를 잘 불렀다고 합니다.



트로트 가수의 길을 걷게된 것도 우연히 행사장에서 노래부르는걸 박명수가 보고나서 추천하여 '위대한 탄생'등에 출연하는등 박명수 소속사 '거성 엔터테인먼트'에 계약 후 앨범 준비를 하였지만 무산이 되는등의 고난을 거쳐 2018년 '한잔해'를 통하여 트로트 가수로 데뷔를 하였다고 합니다.


정말 이번 '미스터트롯'을 통하여 알려지기 전까지 무명생활과 여러 안좋은 일들의 연속으로 굉장히 쉽지 않은 삶을 살아온 영기인데 앞으로 하는일마다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